국어학연구회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회 '국어학 연구회'는 국어학을 심화 학습하는 학회입니다. 주된 활동은 매주 선정된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그 주제에서 흥미롭고 더 탐구하고자 하는 부분을 뽑아 발제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고, 학회원들과 함께 토론하며 의견을 자유롭게 펼치며 생각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어학 연구회’는 언어학뿐만 아니라 사회 언어학, 비교 언어학, 심리 언어학과 같은 응용 언어학을 주제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또한, 매년 현 사회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언어 현상에 대해 발제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언어학적 지식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현 사회의 시류 또한 살필 수 있습니다. 어학에 관심이 있고, 우리 언어생활을 이야기해보고 싶으시다면, ‘국어학 연구회’는 좋은 학회가 될 것입니다. 어학은 안다미로, 지금까지 ‘국어학 연구회’이었습니다.
현대문학회
문학을 사랑한다면, 문학을 사랑하고 싶다면, 문학을 사랑해야한다면. 현대문학회입니다. 현대문학회는 현대 사회에서 연구 의의가 있는 현대문학에 대해 연구하고 발표하는 것이 주된 활동입니다. 현대문학회의 발제, 토론 활동은 활동은 학생들의 현대문학에 대한 심도 깊은 탐구를 목적으로 합니다. 이는 학생들의 현대문학 텍스트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내고 나아가 현대문학이 현 시대에 가지는 의의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작가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의 밤, 시화전 등의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학에 관심이 있다면, 현대문학회, 어떠신가요?
고전문학회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고전문학회’는 고전문학을 좋아하고, 흥미가 있는 학우들이 모여 고전문학에 대해 공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회 활동은 하나의 주제에 따른 발제문을 작성하고 발표하며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함께 고른 주제와 자유로운 토론 방식은 참여하는 우리의 사고를 확장하며 서로의 의견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고전문학이라고 해서 고전문학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현재 여러 콘텐츠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전문학의 개별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이야기 합니다. 고전문학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고전문학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학우 분들이라면 고전문학회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전문학회에서는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